1교시 : 블로그 카테고리 '구체화'하기 


< 1강 참고 : 우수블로그 5가지 컨셉 >

1) 대중이 끌리는 소재에 집중/집중/집중 - 자의 친구들은 연애를 하지

2) 정보력으로 승부하는 - 디자인로그

3) 팀워크로 매거진/웹진 - 고함20

4) 스토리텔링 (리뷰/ 경험 공유) - 품절녀의 영국 귀향살이

5) 포트폴리오와 갤러리 - 브곰이 달콤한 수다


* 우수블로그 300인 http://www.tistory.com/thankyou/2013/



* 네트워크 노트에 내 카테고리 기획안 링크 공유하기







2교시 : 보여야 커뮤니케이션, 블로그를 디자인하다 




모든 기획의 시작은, 내 마음과 생각 속에 꿈틀대는 것들을 순서없이 나열하고- 그것을 타인과 '보이도록' 커뮤니케이션하는 

디자인 사고에서부터 입니다. 








3교시 : 블로그 브랜딩, '컨셉' 구체화하기 



1) 자신의 블로그(혹은 웹사이트)의 주제에 맞는 이미지 찾기


Flickr 라는 사이트와 친해지기 http://www.flickr.com 

저작권 걱정없는 이미지 사이트 15선 

- 나만 알고 싶은 고퀄리티 이미지 35개 

일러스트, 벡터, 디자인 소스 

- 예쁜 아이콘 모음 https://www.iconfinder.com/




2) 자신만의 Brand Color 찾기 - color scheme


- 브랜드 칼라라는 것은 무엇일까요? 삼성, 네이버, 카카오톡... 하면 떠오르는 색깔은?

- 우리 기관/ 프로젝트/ 서비스를 대표하는 칼라 찾기

- 웹은 6가지 숫자로 색깔을 통한다. #ffffff (흰색), #000000 (검은색) 





http://paletton.com




3) 폰트는 중요해요! 나만의 브랜드 폰트 찾기 



- 한글 폰트 모아진 곳 네이버 자료실

- 영문 폰트 모아진 곳 www.dafont.com 

- 기타 타이포 디자인 25선 http://skyje.com/typography-fonts/





4) 블로그 타이틀을 디자인해볼까요.





- 온라인 포토샵 PIXLR 이용하기 www.pixlr.com 




1) Header 이미지  
- 사이즈 가로 900 px / 세로 200 px 
- 전체 색상(페인트칠), 타이틀
- 이동도구, 자르기 도구 
- 이미지 붙이기 
- 저장 






2) 프로필 이미지 

- 180px * 180px 




5) 유저의 마음을 사로잡는 Welcome 페이지를 를 만들어봅시다. 


디자인 멋지게 도와주는 Canva.com 을 이용해봐요!


(예) 키워드 > 띵크벨, 가구, 인테리어



가구매니아들을 위한 기분 좋은 만남, 팅크벨!

팅크벨은 무공해 천연염색으로 기분좋은 세상을 만드는 가구 전문 브랜드입니다. 공식블로그 <띵크 마인드>에서는 가구와 인테리어 매니아 들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해요!


매일 매일 유익한 가구와 인테리어 정보, 앞서가는 트랜드 리더 분들을 위한 공식 블로그 <띵크 마인드>를 좋아요 해주세요. 꾸준히 멋진 정보를 보내드릴게요. 환영합니다. 


>> 기분좋고, 긍정적이고, 환영하는 마인드로 공식 블로그 톤을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. 



Posted by 미디어교육SMLab