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로그에 기능을 업데이트 해봅시다. 블로그를 넘어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(form), 일정을 공유하고(calendar), 자료를 시각화하고(slides), 홍보 동영상을 만들고(movie+youtube), 미디어 홍보자료도 만들어보고(prezi), 인포그래픽으로 재밌는 효과도 주고(inforgram), 사이드바 배너도 만들고(pixlr), 뉴스레터에 보낼 이미지맵(imagemap)까지 도전해봐요!
4강의 핵심
모든 것을 블로그와 연결하라
1. 온라인 DB 구축 (슬라이드쉐어)
- 마음에 드는 멋진 PPT를 구경하고 하나를 선택하기
- share > embed > 본문에 복사
2. 온라인 잡지는 E-Book (ISSUU)
3. 가벼운 슬라이드 느낌으로 '사이드바 배너' 만들기
- 화면 이해 및 사이드바 제작
- share > embed > 본문에 복사
4. 캘린더 일정 공유 (다음 캘린더)
- 캘린더 프로그램 이해, 일정 입력해보기
- 캘린더를 공개로 만들기
- 캘린더 내보내기 > html > 본문에 복사
5. 로드뷰를 지도 안내 화면으로! 다음 로드뷰
- 주소 입력 후 로드뷰 클릭
- 지도 공유 선택 및 코드 복사
- 500 숫자를 650으로 바꾸기
6. 1TB 사진앨범 만들기 + 공유
- 플리커와 친해지기
- 사진 올려보기
- 사진 HTML로 가져오기
7. 온라인 신청 폼 (Typeform)
- 즐거운 입력 폼 만들어보기
- embed로 가져오기
8. 아이디어 & 의견 모음 (리노잇)
적용 예
http://linoit.com/users/socialjung/canvases/smlab
9. 더 잘 표현해 보아요. 정보 시각화
인포그램 http://www.infogr.am
인포그램 http://www.infogr.am
10. 홍보 자료 만들기 프레지 www.prezi.com
3분만에 Prezi 이해하기
http://prezi.com/ivmoz4wv-yzq/3-prezi/
우리 기관/사업 홍보 자료 만들기
http://prezi.com/saglibals41i/presentation/
* 광고 동영상 만들기 <Friends of Class>
1) 로드뮤비 다운로드 (app)
2) youtube 업로드
3) 본문에 share 하기